성범죄고소대리

본문 바로가기

성범죄 고소대리
성범죄 고소대리란?

성범죄와 같은 형사사건이 발생할 경우 가해자가 합당한 처벌을 받게 하기 위해서는 피해자가 피해를 입증하고 사건의 진실을 밝혀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범죄 가해자에 대한 형사처벌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수사기관에 고소를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법률적 지식이 부족한 개인이 고소장작성부터 증거수집 등 사건을 직접 처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내용이 부실한 상태에서 고소를 진행할 경우 되려 무고죄로 고소를 당할 위험이 있으므로, 성범죄 사건 처리경험이 많은 변호사가 직접 사건의 전 과정(피해상담과 자문, 증거수집 고소장에서부터 수사 및 재판과정에 참여 등)을 함께하여 가해자가 적절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석률법률사무소 성범죄고소대리 Point
01 고소대리 성범죄에서는 피해자의 진술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고소장은 유죄판단에 있어 중요한 증거 중 하나입니다.
가해자를 법대로 처벌받게 하기 위해서는 피해자의 진술이 법률적 용어로 잘 정리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추가로 진술이 필요하거나 증거제출이 요구될 경우 변호인의견서를 통해 유죄의 심증을 더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02 피해자 조사 시 참여 성범죄 피해자가 되었을 경우, 경찰 또는 검차에 출석하여 질문에 대답하고 조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피해자의 입장에서는 당시의 일을 떠올리는 것조차 고통스러운 일이기 때문에, 변호사가 함께하여 피해자가 불리한 진술을 하지 않도록 도움을 드리며, 피해자의 진술을 법률용어로 정리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03 가해자와의 합의 진행 가해자와 합의를 위해 연락하는 것 자체가 성범죄 피해자에게는 고통스러운 일이므로, 가해자가 합의를 요구할 경우 변호인이 대신 가해자와 연락하여 유리하게 합의할 수 있도록 조력합니다.
04 법정출석동행 재판이 진행될 경우 피해자가 증인으로 출석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피해자의 재판 출석에 동행하여 원활한 증언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05 민사손해배상 성범죄로 인해 받은 피해를 금전적으로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도록, 가해자에게 민사소송을 제기하여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06 접근금지가처분 성범죄 피해자가 두려워하는 것 중 하나는 가해자가 보복하는 것입니다. 성범죄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접근하거나 해를 가할 수 없도록 접근금지 가처분을 하여 가해자로부터 보복을 차단하겠습니다.
07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형사전문변호사
석률법률사무소의 성범죄 고소대리 법률서비스는 대한변호사협회의 인증을 받은 형사전문변호사가 함께하여 최선의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석률법률사무소
대표 : 송영림   대구광역시 달서구 장산남로 21 법조빌딩 2층 202호, 203호   TEL : 053-751-7782   사업자등록번호 : 139-34-00133
Copyright ⓒ 석률법률사무소 All Rights Reserved.

24시간 변호사 상담

053.751.7782 / 010.8460.7783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합니다.